녹차씨 심는 방법 3가지

etc|2020. 8. 5. 06:00
녹차씨 심는 방법 3가지

평소에 차를 마시나요? 마시는 차 종류 중에 녹차는 건강에도 좋은 차입니다. 녹차를 집에서도 키울 수도 있습니다. 씨앗을 심어서 직접 키울 수도 있고, 녹차 묘목을 구하여서 키울 수도 있습니다. 나무를 키우는 것이 식물을 기르는 것 보다는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식물 기르는 거나 관심이 있다면 도전을 하는 것도 멋진 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녹차씨 심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녹차 외에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차 종류는 생강차, 매실차, 진피차, 미테차, 둥글레차, 오미자차, 매화차, 메밀차가 있습니다. 생강차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해열작용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감기예방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실차는 소화를 돕기도 하고,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완화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율무차는 피부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차입니다. 율무차는 포만감이 다른 차에 비해 큰 편입니다. 한 잔 정도를 하면 과식을 하는 것을 방지를 하는데에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율무차는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먹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할 수도 있는 차입니다.

 

 

녹차씨 심는 시기

 

녹차씨를 심는 시기는 봄에서 가을에서 봄까지는 어느 기간에 심어도 관계는 없습니다. 녹차씨를 땅에 심게 된다면 미리 가을에 심어두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녹차겉껍질이 마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녹차씨는 6월 초순에 발아를 하게 됩니다. 봄에 심어도 됩니다. 되도록이면 수분이 마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녹차씨를 화분에 심을 경우에는 수분이 마르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물을 주어야 합니다. 심기 전에는 2일 ~ 3일 정도 물에 담구어 두었다가 심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씨앗이 마르게 될 경우에는 발아율도 많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비닐 봉지 안에 두었다가 2월에 심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마르는 것을 방지를 하는데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 때가 된다면 싹이 나올 기회도 있습니다.

 

녹차씨 심는 방법

 

녹차씨는 겉껍질 속에는 보통 2개 ~ 4개의 속씨를 갖고 있습니다. 구멍 한 곳에 씨앗을 4개 ~ 5개씩 심을 수도 있습니다. 발아가 된다면 강한 햇살은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녹차나무는 수분이 많은 것을 좋아합니다.

 

주기적으로 물을 주어야 합니다. 녹차씨는 겉껍질 상태로 열리게 됩니다. 속씨를 감싸고 있는 형태입니다. 이 안에는 대략 2개 ~ 4개의 속씨앗이 들어있고, 채취는 10월 중에 할 수 있습니다.

 

심은 녹차의 용도

 

평소에 가전제품을 많이 이용을 한다면 전자제품이나 컴퓨터에 전자파 방지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베게에 속으로 하게 된다면 숙면에도 도움에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요리에도 이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녹차나무에서 딴 찻잎으로 요리에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녹차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녹차맥은 녹차 생잎을 갈고 밀가루에 섞어서 만들 수 있습니다. 미숫가루, 우유, 두유에도 녹차 잎을 갈은 것을 타 먹을 수도 있습니다.

 

녹차는 일반 생수 대신에 녹차를 물로 마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녹차는 그린푸드라 불릴 만큼 몸에 좋을 수도 있습니다. 커피 보다는 많은 양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할 경우에 불면증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많이 마시는 것이 아닌 적당히 마시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녹차씨 심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녹차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